매일 매일 새로운 일거리를 만들어 내면서 사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서울 지역에 폭염주의보가 내려질 정도로 심각한 더위 탓에, 집 안에 가만히 있기조차 고통스러운 날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듯 푹푹 찌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저는 어제 보라매공원에 다녀왔습니다. 원래 무예 수련을 하러 자주 가는 곳이었지만, 어제는 다른 일 때문에 간 건데요, 바로 영화 촬영을 하러 다녀왔습니다. '갑자기 웬 영화 촬영?' 하고 의아해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저도 제가 영화를 촬영하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물론 영화 촬영이라고 해서 거창한 건 아니고요, 국립서울현충원에서 '현충원 29초 영화제'란 공모전을 개최했는데, 부대 선임이기도 했던 동생이 "같이 해보지 않겠느냐"고 권유하는 바람에 얼떨결에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저야 뭐 영상 편집 기술 능력이 전무하다시피 한 관계로, 대부분 그 친구가 고생을 했죠. 저는 옆에서 멘트나 좀 봐주고, 소품 지원해주고, 촬영하러 갈 때 말동무나 해주는 정도였죠. 그래서 좋은 경험 삼아 했다고 생각합니다만, 혹여라도 상금을 받게 되면 나눠 먹기가 미안할 것 같아요.


아무튼 어제는 마지막 씬을 촬영하는 날이었는데요, 군에 간 남자친구와 곰신 여자친구가 재회하는 씬이었습니다. 보라매공원 분수광장에서 분수를 배경으로 한 컷 찍고, 잔디광장을 배경으로도 한 컷 찍고... 날이 많이 덥다보니까 1시간 만에 급하게 촬영을 끝냈습니다. 사실 영화 러닝타임이 29초라서, 길게 찍을 필요도 없더라고요.


오늘 촬영 현장의 모습을 폰카로 담아봤습니다.



밤 늦게 완성된 영상을 봤는데, 제법 잘 만들었더군요. 영상 편집에 있어 아무런 도움을 못 준 게 내내 마음에 걸립니다만, 이 영화제 자체가 네티즌들의 추천을 많이 받아야 수상에 유리한 구조라서, 열심히 홍보하는 걸로 마음의 빚을 좀 덜어보려 합니다.


영상의 내용은 홈페이지에 공식적으로 게재가 되면, 그때 공개하겠습니다. 


Coming Soon~!

Posted by 가베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