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창(旗槍) 교정을 받기 시작하면서, 집에서 개인수련을 할 필요성을 강하게 느꼈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 전수에 나오는 걸로는 당연히 공(功)을 쌓을 수가 없으니까요. 다행히도 함께 무예를 수련하는 형님께서 기창을 선뜻 빌려주셨습니다. 현재 일이 바빠 수련터에는 못 나오고 계시는데, 기창은 집에 보관하기가 버겁다고 수련터에 맡겨놓고 가셨거든요. 제가 잘 관리하는 조건으로 빌려왔습니다.



기창을 가져오기 위해 어제 수련터에 갔는데, 창 끝이 빠져있길래 사부님과 본드를 이용해 수리했습니다. 하루 정도는 그대로 놔두라고 하셔서, 어제는 수련을 못 하고 오늘 드디어 옥상에 올라가 휘둘러봤습니다. 수련터에서 쓰는 공용 기창보다는 가벼운 듯한데, 아무래도 봉 재질이 훨씬 가벼운 재질인 것 같습니다. 차라리 이렇게 무게가 덜 나가는 걸로 자세를 연습하고, 점점 무거운 창으로 심화시켜나가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창날이 예리하게 갈려있지는 않지만, 창 끝은 뾰족합니다. 그라인더 같은 걸로 갈면 아마 진짜 위험한 흉기(?)가 될 것 같습니다. 워낙 긴 데다가, 창 끝이 뾰족하다보니 조심스럽게 다뤄야 할 듯 합니다. 그리고 기창이라는 단어 뜻 그대로, 원래는 깃발이 달려있어야 합니다만 따로 달아놓지는 않은 상태더군요. 이게 깃발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상당히 큽니다. 그냥 하는 것보다 깃발이 펄럭이는 게 훨씬 뽀대(?)도 나고, 펄럭펄럭 소리가 경쾌하여 휘두르는 맛이 나거든요.



Posted by 가베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