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KBS와 중국의 국영방송 CCTV가 야심차게 준비한 한·중 합작드라마 <임진왜란 1592>의 스틸컷들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임진왜란은 16세기 한, 중, 일 삼국이 참여한 국제전쟁이었죠. 그래서 이번에 한국과 중국 방송사에서 손을 잡고 한 번 만들어본 것 같습니다. 다큐멘터리 드라마라고 하는데, 5부작이라 아쉽기만 합니다. 하지만 무려 '사극왕' 최수종이 충무공 이순신 장군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다고 하니, 기대가 매우 큽니다. 아무리 스토리가 부실해도, 최수종 카드가 그 모든 것을 상쇄하고도 남을 효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여하간 명나라 장수들은 중국 배우들이 맡았고, 조선 장수들은 한국 배우들이 맡았다고 합니다. 일본 장수들은 누가 맡았는지 모르겠는데요, 도요토미 히데요시 역할은 한국배우인 김응수씨가 맡았다는 걸 보면 일본 장수들은 한국 배우를 쓰지 않았을까 합니다. 일본이랑 합작한 드라마도 아니고, 사실상 '이순신 장군에게 얻어터진 전쟁'을 다룬 드라마에서 역할을 맡을 일본 배우들이 얼마나 될지도 모르겠네요.


아무튼 이번에 공개된 컷들은 전부 이순신 컷입니다. 최수종이 두정갑을 입고 활을 들고 있으니, 정말 이순신 포스가 나오는군요. 아직까지는 '이순신=김명민'이라는 공식이 절대적 진리처럼 통하고 있는데, 과연 사극왕 최수종이 그 공식을 깰 수 있을까 궁금합니다. 천만배우 최민식도, 훈남배우 김석훈도 깨지 못한 공식인데 말이죠. 기대가 됩니다.


스틸컷의 출처는 '임진왜란 1592'의 공식 페이스북입니다.





Posted by 가베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