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사부님이 하도 보이차 예찬을 하셔서, 비정기적으로 열리는 '차회'란 모임에 따라가봤습니다. 말그대로 차 마시고 싶은 사람들이 모여서 차를 마시는 일종의 번개인 셈입니다. 장소는 늘 '지유명차'입니다. 우리나라 최초로 보이차를 정식으로 수입한 곳이라고 하는데, 사부님 말로는 국내에서 제일 믿을 수 있는 브랜드라고 합니다. 여기만 가면 적어도 가짜 보이차를 먹을 일은 절대 없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인사동에 있는 지유명차 인사점에 가서 점장님이 우려주시는 차를 1시간 정도 마셨습니다. 차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이 보면 "무슨 차를 1시간이나 마셔"라고 하겠지만, 보이차를 제대로 즐기는 사람들은 1시간 이상 차를 계속 마시더군요. 일단 차 자체가 계속 우러나기 때문에, 아까워서라도 한두 번 먹고 버릴 수가 없습니다. 제일 저렴한 '원미소타'라는 품종이 250g에 35,000원씩 하는데, 부자가 아닌 이상 한 번 먹고 버릴 사람은 없죠. 더욱이 계속 우러난다고 해서 맛과 향이나 효능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기에 마니아들은 앉은 자리에서 수회 우려 마십니다.


저도 그래서 친구들 데리고 찻집 가서 저렇게 계속 차를 우려주면 "물배 차서 도저히 못 먹겠다"고 두 손, 두 발 드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여기 점장님 말로는 "차를 계속 마셔서 목구멍까지 차오를 때까지 계속 마셔야 한다"고 농담 삼아 말씀하시긴 하는데... 


아무튼 좋은 차를 마시면 정말 몸에서 반응이 오긴 합니다. 지금까지는 "굳이 차에 큰 돈 들일 필요 있나"하는 마음에, 가장 저렴한 '노동지 보이차'만 줄기차게 마셔대다가, 친구가 우려준 원미소타 한 잔에 금세 몸이 달아오르는 것을 느끼고는 생각이 확 바뀌었습니다. 


저렴한 보이차는 아무리 마셔도 몸에서 반응이 없습니다. 그런데 제대로 된 보이차는 마시면 땀이 나는 등 신체적인 반응이 나타나더라고요. 저야 이런 단편적인 증상만 느껴봤을 뿐인데, 오늘 차회 참석한 분들 얘기를 들어보니 "매일 꾸준히 마시면 얼굴에 뾰루지가 나타나는데, 몸의 독소가 빠져나오기 시작한다는 증거"라고도 하고 "척추를 따라 열기가 느껴지기도 한다"고 하네요. 단, 매일 꾸준히 마셨을 경우라고 합니다.


아무튼 원고료도 이제 들어올 예정이고, 다른 것도 아니고 내 몸 생각해서 마시는 차인데 돈 좀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원미소타 한 봉지 들여왔습니다. 이게 그래도 가장 저렴한 편에 속한다고 합니다. 더 좋은 차를 마시기 위해서라도 돈부터 벌고 봐야겠네요.



Posted by 가베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