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금교습소 근처에 이마트 중동점이 있어 간 김에 가끔씩 들러 쇼핑을 하곤 합니다. 제가 좋아라하는 각종 주류들도 즐비하고, 먹을 것도 많아 애용하는 편입니다. 올 가을까지 뭔 공사를 한다고 천막을 쳐놓더니, 얼마 전에 가보니까 '일렉트로마트' 라는 게 1층에 새로 생겼더군요. 이마트 브랜드로 운영하는 전자제품 전문 마트인 듯 합니다. 모든 이마트에 있는 게 아니고, 전국에 9개 매장밖에 없다고 합니다.



이마트 쇼핑할 때마다 한 번씩 스쳐지나가는데, 어제는 꽤 오랜 시간 동안 아이쇼핑을 즐겼습니다. 입에서 연신 '와~' 하는 감탄사가 나오더군요. 관심 없이 볼 때는 몰랐는데, 관심 갖고 찬찬히 훑어보니 신기한 제품들이 잔뜩 있습니다. VR, 드론, 액션캠 등등... 가히 전자제품계의 혁신을 불러온 상품들을 보다보니 "이렇게 세상이 발전했구나" 싶습니다. 몸은 2016년에 살고 있는데, 머리는 여전히 조선시대에 살고 있었다고나 할까요. 얼리어답터도 아니고, 이미 한참 전에 나온 전자기기들조차 제대로 다루지 못하는 백면서생이지만 그래도 급관심이 생기더군요. 몇몇 제품들은 도저히 그 용도를 알 수가 없어서 그냥 만지작 거리기만 했습니다.


안그래도 <오마이뉴스>에서 시민기자로 활동하면서 노트북 한 대 없는 게 생각보다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노트북 한 대 마련할 생각이었는데, 다음에 일렉트로마트에서 한 대 구입할 생각입니다. 어제도 노트북을 열심히 들여다보고 왔는데, 차이점은 잘 모르겠네요.. ㅋ 그래도 탐나는 컴퓨터 제품들이 참 많데요. 특히 옛날 타자기를 본따 만든 블루투스 키보드와 두루마리처럼 말아서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키보드는 참 탐이 났습니다.



대형 TV도 있었는데요, 마침 TV를 구경하던 한 가족이 "내가 눈이 잘못된 거 아니지...?" 하길래 자연스레 시선이 가더군요. TV가 크고 좋아보이는 건 알겠는데... 헉... 가격이 무려 3,200만원입니다. 세상에 무슨 TV 한 대가 차 한 대랑 맞먹는 가격인지...



피규어 매장에는 엽문 피규어도 있었습니다. 엔터베이 제품인데 이건 45만원이네요. TV나 피규어나 너무 비쌉니다. 뭐 이걸 취미로 하시는 분들껜 당연한 가격일 수도 있겠지만, 저와 같은 문외한 입장에서는 참 사치스럽다는 생각밖에는... 이렇게 말하는 저조차도 거금을 들여 병장기를 수집하는 취미가 있는데, 그 사람들 눈에는 똑같이 보이겠죠 ㅋㅋㅋ



'일렉트로바'라는 것도 있습니다. 전자제품 매장에 왠 '바(Bar)'일까 싶긴 한데, 양주와 고량주 등 주류들이 잔뜩 진열되어 있고, 특히 미니어처들은 아기자기하기까지 합니다. 지나가는 손님들이 여기서 칵테일이나 맥주 한 잔 하면서 목을 축일 수 있도록 배려한 것 같네요. 아직 도전해보지는 않았습니다. 전자제품 매장에서 혼자 술 마시기는 좀....



여하간 신기한 제품들이 참 많습니다. 그리고 하나같이 비쌉니다 (...) 열심히 돈을 벌어야겠다.. 돈 많이 버는 직업을 가져야겠다... 그런 생각을 하게 만드는 곳이었습니다. 주머니 사정이 궁해서 그렇지, 누군들 얼리어답터가 되고 싶지 않겠습니까.


Posted by 가베치
,